현대자동차, 신형 쏘나타에 카카오 음성 비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블루링크 고객도 사용 가능
2019-03-19 온라인기사  / 편집부


현대자동차가 21일 출시되는 '스마트 모빌리티 디바이스' 신형 쏘나타에 카카오와 협력 개발한 음성 비서 서비스를 최초 적용한다고 18일 밝혔다. 음성 비서 서비스는 카카오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 i'를 활용한 서비스로, 현대차와 카카오는 2017년 초부터 스마트 스피커인 카카오미니의 다양한 기능을 차량 안에서도 순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국내에서 차 내 커넥티비티 시스템을 이용한 음성 비서 서비스를 선보이는 것은 신형 쏘나타가 처음이다
신형 쏘나타에 적용되는 음성 비서 서비스는 뉴스 브리핑, 날씨, 영화 및 TV 정보, 주가 정보, 일반상식, 스포츠 경기, 실시간 검색어 순위, 외국어 번역, 환율, 오늘의 운세, 자연어 길안내 등이다.
 
양사는 차량의 안전 운행을 방해하지 않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서비스 카테고리를 정했다. 향후 지속적인 검증과정을 거쳐 차량 내 가능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현대차는 신형 쏘나타에 차량용 비서 서비스를 처음 탑재한 후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블루링크 사용자에게도 해당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추교웅 현대차 인포테인먼트개발센터 상무는 "신형 쏘나타에 '카카오 i' 기반의 인공지능 비서 서비스가 탑재됨으로써 고객들께 차와 교감하는 특별한 경험을 넘어 감성적 만족을 선사할 수 있게 됐다""글로벌 최고 기술력을 보유한 ICT 업체들과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미래 커넥티드 카 기술을 선도하는 업체로 위상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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