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SAR 4.1.1의 최신 기술과 이해 Part 1: AUTOSAR의 실무 이해
채승엽, 박대영, 이우승, 이헌철 등 인포뱅크(Infobank) AUTOSAR 사업부 멤버가 AUTOSAR 최신 기술에 대한 아티클을 6회에 걸쳐 연재한다.
2013년 07월호 지면기사
영리한 선택, 2014 쏘나타 더 브릴리언트 고객 선호 사양 늘리고, 가격은 착하게
현대자동차는 쏘나타에 새로운 모델을 대거 추가하면서 LED 주간 전조등을 비롯한 고급 사양을 추가 적용했고 고객 선호 사양을 반영하면서도 최대한 합리적 가격을 책정하려 노력했다.
PRQA, MISRA C 지원 독보적 툴 벤더 개발 코딩 룰 그대로 사용
새로운 버전이 릴리스된 MISRA C에 대해 PRQA의 프랭크 반 덴 부켄 컨설턴트와 이야기를 나눴다.
다임러가 권하는 기능안전성 툴 Medini Analyze, 안전 활동 분석관리 유일 지원
ISO 26262 안전 활동을 직접 분석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Medini Analyze의 툴 벤더 ikv 테크놀로지스의 올라프 케스 CEO와 이야기를 나눴다.
車 보안, 안전과 컴퓨팅 최적화의 문제 에스크립트, CAMP와 美 V2V 보안대책 수립
세계 유일의 자동차 보안업체 에스크립트(ESCRYPT) 미국지사의 안드레 바이머스커치(Andre Weimerskirch) CEO와 자동차 보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도심형 프리미엄 i3 1년 앞으로
BMW i3는 BMW i 브랜드의 도심형 순수 전기차로 올해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다. BMW i는 프리미엄 전기차와 모빌리티 서비스를 함께 갖춰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시하는 새로운 개념의 브랜드다.
BMW가 대중 의식 바꿀 것 i3 생각만큼 어렵지 않다.
BMW의 경험상 e모빌리티에는 많은 장벽들이 있긴 있지만 그리 심각하지 않다. 주행거리, 충전 관련 요건은 생각만큼 어렵지 않다.
공공보급으로 EV 평가 힘들다 전기차 민간보급 보조금 줘야!
공공기관 보급은 충전의 불편, 짧은 주행거리 등 전기차의 불편을 수인할 동기가 약하다. 공공기관의 사용자들은 돈에 민감하지 않고 운행빈도도 얼마 안 돼 테스트베드 역할이 잘 안 된다.
한국 전기이동성의 `심볼`이 된 BMW 환경부와 초대형 전기차 컨퍼런스 개최
국내 전기차의 민간 보급이 막 추진되고, 다수의 전기차 모델이 론칭을 앞둔 상황에서 세계적인 프리미엄 메이커 BMW가 환경부와 한국의 전기이동성을 지원했다.
美 V2Vㆍ다이내믹 브레이킹ㆍFCEV 중대결정 임박 국제자동차안전기술회의 Panel Discussion
국제자동차안전기술회의 본회의 패널 토의에서 NHTSA의 스트릭랜드 청장은 V2V, 다이내믹 브레이킹, FCEV에 대한 중대결정이 임박했다고 말했다.
ESV 국제자동차안전기술 본회의: 모두 위한 안전 데이터 구축부터 완벽하지 않아도 더 나은 기술이라면 허용해야
지난 5월 말 국토교통부가 서울 코엑스에서 미 도로교통안전청과 `제23차 국제 자동차안전기술회의‘를 공동개최했다.
100% 재활용 패브릭 시트 Go! 포드, 공급사들과 공정 혁신해 비용문제 해결
재활용 천을 이용해 만든 패브릭 시트가 포드의 퓨전에 적용됐다. 포드는 연간 150만 야드의 패브릭(fabric)을 만들기 위해 플라스틱 병 등 산업 폐기물을 모으고 있다.
초미세먼지와 안전 대명사 볼보의 들숨, 날숨 안전 철학 PM2.5 등 실내 환경으로 확대
실내 환경안전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 중국, 일본, 한국 등에서 새로운 수준의 실내 환경안전이 법제화되려 하고 있다. 볼보가 실내 환경안전에 대해 말한다.
대학생, “車는 디자인 예쁘고 연비 좋아야” 중요도 디자인>연비>브랜드>성능>가격 순
현대모비스가 최근 대학생의 자동차에 대한 선호도와 인식을 파악하기 위해 전국 남녀 대학생을 대상으로‘2013년 대학생 자동차 인식조사’를 실시했다.
‘죽음의 먼지’ PM2.5에 대응하는 카 인테리어 인스타퓨어로 초미세먼지 모니터 및 정화
상하이모터쇼를 다녀온 드라이빙더내이션(www.drivingthenation.com)의 루앤 하몬드(Lou Ann Hammond)가 PM2.5 문제를 다시 한 번 일깨워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