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시아가 전개하는 미래의 콕핏 더 많은 기술, 안전에서 편안함으로
포레시아는 차에서의 안전, 편안함, 웰빙을 증대시키기 위해, 포괄적이고 정확한 상황을 얻기 위해 카메라, 레이더, 바이오메트릭 센서, 커넥티드와 데이터를 이용해 미래의 콕핏을 만들어가고 있다.
2019년 09월호 지면기사
자율주행-NCAP 위한 프론트-인테리어 카메라 통합 콘티넨탈 ‘로드 앤 드라이버’ 2021년 양산
로드 앤 드라이버로 불리는 콘티넨탈의 새로운 카메라 시스템은 윈드실드 뒤쪽, 리어뷰 미러 위에 위치하면서 ADAS를 위한 프론트 카메라, DMS를 위한 인테리어 카메라를 통합한다.
벤츠의 레벨 3 ‘드라이브 파일럿’ 조건부 자율주행 위한 추가적 고려사항
레벨 3 자율주행에 해당하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드라이브 파일럿’ 기능 설계는 라이더, HD맵,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의 추가를 시작으로 “자동주행 기능과 운전자/폴백-레디 유저 간 상호작용 관리”가 최대 특징이다.
콘티넨탈, 레이아와 3D 라이트필드 디스플레이 개발 입체 안경 없이 3D 경험, 2022년부터 양산
콘티넨탈의 라이트필드 디스플레이는 차량 내에 최고 수준의 3D 기술을 제공함은 물론, 차원이 다른 편안함과 안전성을 구현한다. 2022년부터 양산된다.
2019년 07월호 지면기사
자동차 OS의 미래: ADAS-HMI-MaaS 통합 인카 디지털 경험과 데이터 모네타이제이션의 출발점
자동차 OS 시장은 QNX가 안전성과 보안성을 내세워 시장을 선도하는 가운데 에코시스템을 무기로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OS가 급부상하고 있다. 카 메이커는 그들만의 OS 개발에 나서고 있다.
콕핏 음성大戰의 향방 자율주행 어시스턴트와 데이터 통제
오토모티브 음성인식 솔루션 프로바이더의 당면과제는 사용자 사용성을 개선하면서 다수의 음성비서 중 최적의 서비스 연결, OEM이 데이터를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생고뱅 세큐리트…자율주행과 윈드실드 ADAS 센서 보호부터 인카 사용자 경험까지
글래이징은 차와 사람, 그리고 세상과의 소통이자 지속가능한 이동성의 지원에 대한 것이다. 생고뱅 세큐리트의 바스티앙 벨리 인터내셔널 마케팅 이사에게 글래이징의 미래에 대해 들었다.
CES 2019 - C.A.S.E의 급진전과 알렉사
CES는 알렉사가 주인공이 되고 자율주행 셔틀이 봇물을 이루는 가운데 산업이 드디어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 수익창출에 도움이 될 솔루션을 찾고 있음을 명백히 보여줬다.
2019년 03월호 지면기사
BMW 인텔리전트 퍼스널 어시스턴트
BMW는 BMW 인텔리전트 퍼스널 어시스턴트를 통해 운전의 즐거움에 혁명을 일으키려 한다. 올 3월부터, BMW의 운전자와 탑승객은 “Hey BMW”란 프롬프트에 응답하는 지능형 음성 캐릭터와 동승하게 된다.
2019년 01월호 지면기사
뉘앙스-어펙티바: 자동차의 신기술 감정 당신이 원하는 것을 아는 운전비서
뉘앙스의 궁극적인 목표는 ‘당신이 원하는 것을 아는 어시스턴트’의 개발이다. 질문이나 요청을 기다리고 답하기보다 능동적으로 뭔가를 제공하는 것이다.
디지털 휴먼에 투자하는 다임러 다임러 파이낸셜 서비스, 고객 서비스에 인공지능과 감정지능
다임러 파이낸셜 서비스는 고객 서비스에 인공지능과 감정지능을 도입하는 파일럿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있다. 다임러는 감성지능 디지털 휴먼을 도입한 최초의 프리미엄 메이커가 됐다.
콘티넨탈, A필러 OLED로 사각지대 제거
콘티넨탈이 버추얼 A-필러(Virtual A-Pillar)를 개발해 사실상 사각지대를 제거, 전면 측방향 사각지대 문제를 해결하는 기술을 내놓았다.
MBUX IA, 운전자 동작 의도 파악해 실내등 점등 다임러, 자일링스 XDF서 새 AI 인테리어 기술 공개
다임러와 자일링스가 개발한 MBUX IA는 탑승자의 움직임과 상황을 인식해 차량이 운전자와 승객의 요구를 예측, 버튼을 누르는 등의 조치 없이도 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자율주행 시대의 인테리어, BMW 비전 i넥스트 BMW, CES 2019서 인텔리전트 커넥티드 기술 제시
BMW 그룹은 2019년 1월 8일부터 11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19'에서 미래 개인 이동성에 초점을 맞춘 인텔리전트 커넥티드 기술의 미래 비전을 제시한다.
2019-01-08 온라인기사
다임러, 자일링스 XDF에서 새로운 AI 인테리어 기술 공개 MBUX IA, 운전자 동작 의도 파악해 실내등 점등
다임러는 운전자가 야간에 차량의 내부를 보고 싶을 때 이를 인식할 수 있는 ‘서치라이트’ 기능을 비롯해 몇 가지 인상적인 기능을 선보였다. MBUX IA는 운전자가 팔만 뻗으면 이에 반응하여 자동으로 조명을 켜고 끌 수 있다.
2018-12-20 온라인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