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티넨탈, 2024년부터 전면 디스플레이 대량 공급
콘티넨탈이 2024년부터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를 위한 필러 투 필러 디스플레이를 대량 제공한다. A필러 전체 영역에서 증가하는 차량 기능과 디지털 서비스를 위한 공간을 제공한다.
2021년 07월호 지면기사
브롱코! 포드 SUV를 더 사랑스럽게!
포드는 차주와 SUV 간 감정적 애착에 포커스한다. 고객 니즈, 맞춤화, 세분화 대응 상징이 바로 브롱코다. 포드가 익스테리어부터 인테리어 디스플레이까지 커스터마이징의 끝판을 보여준다.
2021년 05월호 지면기사
UI, 기능안전성: 자율주행차는 안전할까?
이 글에서는 자율주행으로의 전개에서 UI가 무엇인지, 기능안전성에 대한 요구 수용을 위한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및 생성 프로세스를 개발할 때의 과제와 잠재적 솔루션에 대해 설명한다.
2021년 03월호 지면기사
벤츠, 디지털 운전 경험 향상을 위한 SW 아이디어 공모 Mercedes-Benz In-Car Coding Community 출범
In-Car Coding Community는 SW개발자, 데이터 과학자, 스타트업 등을 위한 국제 대회이다. 디지털 운전 경험을 향상시키는 뛰어난 개념 아이디어를 찾고 있다. 이를 위해 소프트웨어 개발도구를 공개했다.
2021년 01월호 지면기사
세렌스 룩, MBUX를 진짜 운전비서로 “저 건물 이름이 뭐니?”
세렌스는 운전비서를 통해 운전자와 승객이 차량 밖 관심 장소에 대해 쉽게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을 메르세데스 벤츠의 신세대 MBUX ‘트래블 날리지’ 애플리케이션에서 상용화했다.
EQ 위한 하이퍼드라이브 ‘MBUX 하이퍼스크린’
콕핏은 최대한의 안락함, 개인화, 편의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전개되고 있다. 훨씬 더 상세하고, 그 어느 때보다도 사려 깊고, 개인적인 것들에 대한 답이다. MBUX 하이퍼스크린이 EQS를 빛낸다.
헤드업 디스플레이의 과거, 현재, 미래
프리미엄 카의 전유물이었던 HUD는 이코노미 차량에도 들어가기 시작했다. AR HUD 관련 전기차 등 브랜딩 요구 모델이 늘면서 OEM이 이 기술의 가능성과 사용 사례에 집중하고 있다.
HMI: 콕핏의 소셜 미디어와 빅테크 대응
알티아의 최고경영자 마이크 주란에게 자동차 산업의 도전 과제와 미래 트렌드, 그리고 자율주행차에서 사용자 경험의 중요성에 대한 몇 가지 질문을 했다.
광학위장이 탑승자 시야 넓힌다 교세라 모아이, MaaS 시대 새로운 인테리어 제안
교세라가 컨셉카 “Moeye(모아이)” 개발과 함께 운전 경험을 향상시키는 새롭고 독특한 기술을 선보였다. 특히 광학위장 기술을 대시보드에 적용해 탑승자의 시야를 넓힌다.
2020년 01월호 지면기사
자동차 디자인, SW 기반 기능에서 출발해야 롤랜드버거의 '바퀴 달린 자동차' 두번째 이야기
과거의 차가 파워트레인 성능에 따라 디자인됐듯이, 이제 자동차는 차세대 프로세서를 중심으로 설계돼야 한다. 일렉트로닉스 컴포넌트와 응용 소프트웨어가 차별화, 가치창출, 통제의 주요 전장이다.
2020년 09월호 지면기사
보쉬, SW와 전자 통합한 신사업부 설립
보쉬는 도메인 간 소프트웨어 개발뿐 아니라 미래를 보장하는 E/E 아키텍처 개발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때문에 신 사업부는 차량 컴퓨터, 제어장치 및 센서 개발도 담당한다.
포레시아의 혁신, G80에서 빛나다 대시보드의 미적 기능적 선물 '데코벤트'
포레시아가 그들의 혁신적인 통기 시스템 ‘데코벤트’ 자랑을 위해 제네시스 G80을 소환했다. G80은 데코벤트와 함께 현존하는 차량 인테리어 중 최고 수준의 미적, 기능적 가치를 선사한다.
2020년 07월호 지면기사
레벨2, 자동 차선변경 및 추월 빼라! IIHS, ADAS 안전성 위한 권고사항
IIHS는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의 안전성 확보와 관련해 다양한 연구를 통해 사용자들이 도로에서 일어나는 일에 지속적으로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에 대한 권고사항을 발표했다.
굿바이! 토크 센서 핸드오프 감지 벤츠, 신세대 스티어링 휠에 커패시티브 센서 장착
메르세데스 벤츠는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의 발전, 레벨 3 자율주행으로의 전개와 함께 커패시티브 센서를 적용해 편안함과 안전성을 더욱 높일 수 있다고 보고 있다.
콘티넨탈, 3D 디스플레이 제네시스 GV80에 탑재
콘티넨탈이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최상위 SUV 모델인 GV80에 탑재되는 오토스테레오스코픽(autostereoscopic, 무안경 방식) 3D 기술 기반의 디스플레이를 양산한다.
2020-03-17 온라인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