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기사-운전대-페달 없는 택시 만든다 2021년 라이드 헤일링 위한 자율주행차 출시
포드가 역사적인 선언을 했다. 2021년까지 라이드 헤일링, 라이드 셰어링 서비스를 위한 스티어링 휠과 페달이 없는 자율주행차를 양산하겠다고 밝혔다.
2016년 09월호 지면기사
‘제3의 눈’으로 모델3를 완성하라 테슬라, 트리플 카메라-멀티 레이더로 자동주행 업!
모델S 사망사고에 대한 출구전략은 오토 파일럿과 자율주행에 대한 제도적 환경, 모델3 등 후속 모델의 성공, 미래 이동성 서비스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
국내 자율주행 시험운행 어디서든 가능 자율 조향 국제표준화 급물살
제4회 Automotive Innovation Day에서 국토교통부 정의경 과장, 자동차부품연구원 이재관 본부장, 자동차안전연구원 신재곤 팀장, NXP 라스 레거 CTO가 패널 토론을 가졌다.
성냥갑만한 레이더로 더 많이, 더 정확하게 센서·컨트롤러·V2X·이더넷·보안…자율주행 백화점 NXP
제4회 Automotive Innovation Day에서 NXP 반도체의 라스 레거 CTO가 ‘Revolution Ahead - Enabling Securely Connected, Self-Driving Cars’를 주제로 강연을 했다.
비전 안전 리더 마그나의 점진적 자율주행 첨단안전, 운전자와 차량 비전의 연결
제4회 Automotive Innovation Day에서 마그나 인터내셔널의 프랭크 오브라이언 아시아 수석부사장이 ‘ADAS Past and Present into the Future’를 주제로 강연을 했다.
자동차의 360° 안전 견고한 개발 프로세스로 ECU 기능안전성 확보
공동 개발한 컨트롤 유닛의 기능안전성은 ‘체계적 조직화’에 달려있다. 여러 팀의 방법론적 노하우를 종합하고 검증된 개발 툴을 사용, 기술적 전문성을 하나의 프로세스로 통합해야 한다.
콘티넨탈이 수퍼컴퓨터를 차에 넣는 법 자율주행, 검증되고 신뢰할 수 있는 X-BY-WIRE의 고도화
제4회 Automotive Innovation Day에서 콘티넨탈 오토모티브 코리아 C&S 디비전의 오희근 사장이 ‘Continental’s view on Automated Driving’을 주제로 강연을 했다.
[집중 분석] 미국의 자율차 정책 및 전략 DOT, 10년간 자율차 연구개발, 제도개선에 5조 투입
미국은 오바마 대통령이 2016년 1월 12일, 자신의 임기 중 마지막 국정 연설에서 ‘21세기 청정 운송 시스템을 강조했다. 이어서 이틀 뒤 운수부(DOT)는 앞으로 10년간 40억 달러(약 5조)를 자율차 연구개발과 제도개선에 투자한다고 발표했다.
마그나 혁신의 4갈래
마그나는 ‘혁신’이란 단어와 키워드에 대해 단지 정답을 찾는 것만이 아니라 올바른 질문을 던지기 위해 노력한다. 어떻게 하면 자동차를 보다 Smarter하고 Cleaner하게, Safer하며 Lighter하게 만들 수 있을까를 고민한다.
2016년 07월호 지면기사
자동차 능동 안테나 설계 위한 효과적인 증폭기 선택
풋프린트가 급격히 감소하고 요구사항이 다양화된 최근 환경에서 신속한 자동차 애플리케이션 능동 안테나 구축은 매우 중요하다. 이상적 솔루션은 모든 능동, 수동형 부품을 솔루션에 통합하는 것이다.
CEVA, 텐서플로까지 확장된 2세대 딥러닝 심층신경망
CEVA가 머신러닝을 위한 2세대 심층신경망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 ‘CDNN2’를 발표했다. 카메라 디바이스에서 실시간으로 로컬화된 심층 학습기반 비디오 분석이 가능하다.
유블럭스, 오차 범위 센티미터 수준 초정밀 GNSS 모듈 7월부터 국내 공급… 드론, 방송, 중장비 기업 등과 협력 추진
GPS, GLONASS, GALILEO, BeiDou 등 GNSS에서 센티미터 수준의 오차 범위로 정밀 측위가 가능한 소형의 초정밀 모듈이 등장했다. 정밀 측위를 대폭 소형화하고 저가격화한 솔루션이다.
AUTOSAR BSW 이용 고장 허용 시스템 아키텍처 구현 향후 미래의 모습은 어떻게 될 것인가?
자율주행은 기존 안전 콘셉트 외 새로운 사양이 요구된다. 고장 허용 시스템이 맞이하게 될 도전과 인식 필요성, AUTOSAR를 통한 도전 극복을 설명한다.
안전을 보장하는 무선기술 시험 V2X에 대한 무선 시험의 필요성
V2X를 통해 안전 관련 중요 정보들을 정상적으로 송수신하기 위해서는 송, 수신기에 대해 요구되는 최소한의 요구사항을 만족하는지 검증할 수 있어야 한다.
ST-모빌아이, 자율주행 위한 EyeQ5 칩 개발
모빌아이와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완전 자율주행차의 센서융합을 수행할 중앙 컴퓨터로 기능하는 모빌아이의 5세대 EyeQ5를 공동개발한다.